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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18일
인기 팝업스토의 핵심 공식, 'AI 체험'
Today

올해 팝업스토어의 핵심 키워드로 ‘AI 체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계에서 AI를 활용한 체험형 공간이 방문객의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AI에 익숙한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향후 보다 고도화된 AI 경험 제공이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팝업스토의 핵심 공식으로 자리잡은 'AI 체험'

  • 'AI' 키워드 포함된 팝업스토어 검색량 증가세

  • 실제 인기 팝업스토어의 공통점으로 'AI 체험 공간'이 꼽힘

 

♦ 다양한 업계에서 주목하는 'AI 팝업'

  • 이동통신사 3사, AI 체험형 팝업스토어 개최

  • 주류업계, 보험업계도 AI 팝업을 통해 경험 다양화·몰입도 제고

 

♦ AI 팝업스토어의 진화

  • 단순 제품 추천, 포토부스보다 더 다양화된 체험으로 몰입도 ↑

  • MZ세대 공략을 위해서는 더 고도화된 AI 경험 제고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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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男 뷰티 시장 공략 본격화
Today

자기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남성 뷰티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론칭했습니다. 이제 남성 뷰티 시장도 획일화된 제품 중심에서 벗어나,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4910, 남성을 위한 뷰티 카테고리 론칭

  •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바디 등 상품 라인업 확대

  • 남성 중심으로 인기 높은 뷰티 브랜드 입점

 

♦ 4910 남성 뷰티 제품 거래액 증가

  • 스틱 파운데이션, 립밤, 바디스프레이 등 수요 급증

  • 4910 뷰티 거래액 베타 버전 론칭 4달 전 대비 3배 이상 증가

 

♦ 男 그루밍족 수요 확보를 위한 전략

  • 자기관리에 관심 많은 남성 증가 → 뷰티 시장 내 영향력 확대

  • 남성 뷰티,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영역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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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쇼핑몰이 '곤충관'을 들여온 이유
Today

아이파크몰 용산점이 여주곤충박물관과 협업해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 '용산 곤충관'을 공식 개장했습니다. 쇼핑몰 공간 활용을 판매 중심에서 '교류·경험 중심'으로 전환해 '목적형 방문' 고객 비중을 높여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려는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곤충관' 들여온 아이파크몰

  •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곤충 콘텐츠로 가족 고객 겨냥

  • 단순 판매 대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집객효과 기대

 

♦ 체험형 콘텐츠 통해 '목적형 방문' 고객 비중 ↑

  • 체험 콘텐츠로 '쇼핑몰에 와야만하는 이유' 지속적으로 제공

  • 쇼핑몰, 물건 판매 공간 넘어 시간까지 파는 곳으로 진화

  • 체류 시간 확대 → F&B 및 다른 쇼핑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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