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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25일
SNS서 난리난 물병 모양 굿즈의 정체?
Today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취향을 일상 속에서 경험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업계도 굿즈 출시, 콘텐츠 제작,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경험 중심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경험 마케팅'의 다양화, 새로운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

  • MZ세대 중심으로 취향을 경험·공유하는 문화 확산

  • 소비자가 '경험 마케팅'을 접할 수 있는 채널 확대에 나선 기업들

 

♦ 제주삼다수, 굿즈·콘텐츠·협업으로 브랜드 경험 강화

  •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제주삼다수 형태의 다양한 굿즈 출시

   → 일상에서 굿즈를 사용하며 브랜드 경험 확대 전략

  • 유튜버와 협업한 콘텐츠 전략으로 브랜드 외연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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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다시 핫플된 추억의 '그 식당'
Today

고물가 속에서 메인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 가성비 높은 외식 선택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높은 접근성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찾고 있는 점도 주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다시 핫플로 떠오른 추억의 패밀리레스토랑

  • 아웃백스테이크, 2938억 원(2021) → 4306억 원(2024) 매출 증가

  • 빕스 지난해 신규 점포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 가성비·트렌드·높은 접근성 전략이 주효

  • 메인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해결 가능 → 가성비 좋은 선택지로 부상

  • 트렌디한 메뉴 개발에 주력

  • 접근성 제고를 위해 점포 이전·재정비하는 '리로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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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던 곳에서 노후 보내고 싶어"...AIP 트렌드
Today

최근 시니어가 주목하는 생활 트렌드 중 하나는 'AIP(Aging In Place)'로, 고령자가 스스로 선택한 거주지에서 기존 관계를 유지하며 노후를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양원 같은 분리된 공간이 아닌 원래 살던 곳에서 노후를 보내고자 하는 시니어가 늘면서, 건설사들은 고령 입주민을 고려한 로봇·AI 기반 주택 공급에 나서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시니어가 주목하는 생활 트렌드, 'AIP'

  • 한국인의 80.4%, "살던 동네·집에서 계속 살고싶다"

  • 요양원 아닌 기존 거주지에서 살고자 하는 AIP 트렌드 부상

 

♦ 건설사, 고령 입주자를 위한 스마트 기술 주택 공급에 나선다

  • 고령자의 원활한 이동 및 건강관리를 위해 기술을 주택에 접목

   → 영올드가 노후 생활을 스스로 꾸려갈 수 있도록 지원

  • AI 챗봇 및 원격의료 서비스로 고령 입주민을 위한 헬스케어 제공

  • 고령자의 이동 및 생활을 돕는 AI 서비스, 로봇 모델 도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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