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로또 6/45 구매 경험 관련 인식 조사
‘불안’이 사람을 줄 세웠다, 명당 앞 100m 줄의 비밀
2025.12.04
2025 직장인 점심식사 관련 인식 조사
점심 한 끼가 사내 행복지수 좌우? 직장인 점심 ‘판’이 바뀌고 있다
2025.12.02
2025 백화점·대형마트 문화센터 관련 U&A 조사
‘가성비·고품질’ 입소문 타는 문화센터, 유통업계 ‘숨은 진주’
2025.11.25
2025 결혼식(스몰웨딩 등) 관련 인식 조사
결혼, 이제는 옵션이다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2025.11.18
2025 홈인테리어 및 홈퍼니싱 관련 인식 조사
오늘의집에서 무신사까지, 새롭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소비 지도
2025.11.11
2025 ‘갤럭시’ vs ‘아이폰’ 브랜드 이미지 평가
10대의 아이폰, 20대의 고민, 그리고 돌아온 갤럭시
2025.11.06
‘키링’ 액세서리 관련 U&A 조사
“나야, 키링” 가방 속 ‘취향 전시회’
2025.11.04
건기식 및 저가·소용량 제품 관련 U&A 조사
‘5천 원’으로 시작하는 건강관리, 다이소가 불 붙인 ‘건기식 전쟁’
2025.10.28
교육 업계에서 '나에게 맞는 수업 방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퍼스널 스터디(Personal Study)'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의 발달로 개인 맞춤 학습 습관 분석 및 보완이 가능해지면서, AI 튜터링을 결합한 '맞춤형 AI 학습'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퍼스널 스터디 열풍에 AI 학습 서비스 등장
• 소크라AI, 원어민을 재현한 AI 튜터와의 온라인 스피킹 출시
• YBM넷, 화상영어에 AI 기능 추가하며 반복 학습 기능 강화
→ AI 기능 추가로 올 상반기 수강자 전년 대비 10% 증가
♦ 맞춤형 AI 학습, 향후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
• AI 기반 발음 교정·반복 연습·실시간 피드백 등의 '맞춤형 AI 학습'
→ 영어교육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확산될 추세
• 국내 AI 튜터 시장, '25년 부터 '30년까지 연평균 34.7% 성장 전망
개인의 생활 패턴과 감기 증상이 각각 다른 만큼, 제약업계가 이를 반영한 '맞춤형 감기약'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의 복용 상황과 가장 불편한 증상에 맞춰 감기약을 세분화하는 흐름이 확산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낮에 먹는 감기약, 밤에 먹는 감기약
• 대웅제약, 낮과 밤 생활패턴에 맞춘 감기약 출시
• 주간용은 졸음 유발 성분 제외, 야간용은 숙면 돕는 성분 추가
♦ 증상별 맞춤 감기약도 등장
• 삼진제약, 증상별 맞춤 대응이 가능한 감기약 출시
• 감기 전반적인 증상 완화용, 호흡기 질환에 집중한 특화 감기약
2025년에도 거센 열풍을 일으켰던 러닝이 이제는 '트렌드'가 아니라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러닝이 대중화되면서 나이키가 사실상 독점하던 러닝 용품 시장에 다양한 브랜드가 등장했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더한 '패션 러너'들도 늘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일상이 된 '러닝 문화'
• 러닝의 대중화로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주요 시장에 진입
• 자신만의 방식으로 러닝 패션을 정의하는 '패션 러너' 등장
• 속도에 대한 강박 벗고 나만의 속도를 즐기는 문화 확산
♦ 2026년, 러닝 시장의 전망은?
• '달리기'에 대한 본질적인 학구열도 등장할 전망
• 러닝 문화가 한층 더 성숙해지는 방향으로 나갈 것으로 보임
• 삶의 중심을 '달리기'에 두는 소비자들 늘어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