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정지
배너 동작
  • 최신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뉴스클리핑
  • 과거요맘때
2024년 4월 26일
숏폼으로 “팔아요” 이제는 숏핑이 대세
Today

1분 내외로 재생시간은 짧지만, 계속 이어 보게 되는 숏폼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과 같은 쇼핑 플랫폼에 숏폼 콘텐츠가 붙거나 틱톡과 같은 숏폼 플랫폼에 쇼핑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방식으로 ‘숏핑’(숏폼+쇼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네이버쇼핑은 ‘숏클립’ 도입 첫해 거래액이 2022년 대비 1254% 증가

♦ 주로 뷰티, 의류, 음식, 펫푸드의 주목도가 높은 편

♦ 홈쇼핑 업계는 아예 모바일 앱 배치를 숏폼 우선으로 재편하는 모습

       -  지에스(GS)샵 : 숏폼을 모바일 앱 네비게이션 바 중앙에 배치

       -  씨제이( CJ)온스타일 : 모바일 앱 화면 최상단에 숏폼을 배치

 

기사 바로가기

'잘파세대'에 진심인 인터넷은행 미래 세대 확보 '잰걸음'
Today

인터넷전문은행들이 청소년부터 대학생에 이르는 ‘잘파세대’ 소비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 세대를 선제적으로 공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전략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이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은행권에서는 디지털 활용도가 높은 잘파세대가 미래의 잠재고객으로 인식되고 있음.

♦ 실제 금융권 보고서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이용하는 은행 1, 2위는 모두 인터넷은행으로 조사됨.

♦ 단, 소득 활동을 시작한 이후 이용할 은행에 대해선 잘파세대 상당수가 '시중은행'을 꼽아 이들이 향후 인터넷은행의 충성고객으로 남을지는 미지수라는 인식 지배적

 

기사 바로가기

직장인 점심값 1만원 돌파
Today

코로나19 때 대규모 지점 통폐합뿐 아니라 브랜드를 철수할 정도로 침체했던 뷔페 레스토랑들이 고물가 특수를 맞고 있다고 합니다. 외식비 고공행진으로 가성비를 내세운 뷔페 레스토랑과 무한리필 식당들이 인기를 끌면서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지난해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규모는 8931억원으로 전년 대비 30.3% 성장

♦ 고공성장의 배경에는 합리적 가격대를 내세운 뷔페형 외식 전문점(명륜진사갈비, 애슐리 등)의 인기 때문이었다는 의견이 많음

♦ 고물가 장기화로 외식비 졸라매기가 일상화되면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식당들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란 전망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