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6월 30일
가성비 술로 떠오른 '고도수 맥주' 인기
Today

성장 침체기를 머물던 맥주업계가 최근 '고도수 맥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하이볼과 RTD 인기로 고도주에 익숙해진 소비자가 늘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고도주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맥주 업계가 '고도수 맥주'에 주목한 이유?

  • 하이볼, RTD 주류 인기로 고도주 캔 음료 대중화

  • 젊은층을 중심으로 '고도주'가 지출을 줄이는 '가성비' 품목으로 부상

  • 아직 주요 제품은 아니지만 매출을 견인하는 주요 품목으로 부상

 

♦ 고도수 맥주 제품 확대하는 유통업계

  • 오비맥주, 4.5도 였던 '카스 레몬 스퀴즈' 7.0도 버전 출시

  • GS25, 맥주 + 믹솔로지 트렌드 반영한 13도 '리얼 비어볼' 출시

 

♦ 향후 시장 성장 전망되는 고도수 맥주 시장

  • 맥주 시장은 하락세지만, 고도수 제품은 성장세를 보임

 

기사 바로가기

"외국인 고객 잡아라"...이색 브랜드 유치에 나선 면세점
Today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패턴 변화로 올리브영과 다이소가 인기 쇼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면세업계는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다시 끌기 위해 이색 브랜드 유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면세점 아닌 올리브영, 다이소로 몰리는 외국 관광객

  • 고가 명품 대신 '찐 K아이템' 찾아 올리브영, 다이소 가는 관광객들

  • 면세업계, 가격대 낮은 이색 브랜드 입점 시키며 매출 견인 노력

  • 젊은 세대에게 인기 많은 브랜드로 방문율 제고가 목표

 

♦ 이색 브랜드 유치에 나선 면세업계

  • 신세계면세점, MZ세대 겨냥한 디저트·패션관 리뉴얼

  • 롯데면세점, 이색 K 면세식품으로 꿀 브랜드 '프레스비' 주목

  • 신라면세점, 젊은 세대에게 인기 많은 패션 브랜드 유치에 적극적

 

기사 바로가기

"이름이 피카츄?"...日 에서 논란인 '기라키라 이름'
Today

장기 불황 속에서 일본 사회 전반에 '개성'을 중시하는 가치관이 확산되며, 기존과는 다른 독특한 발음의 이름인 '기라키라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이름이 아이들에게 혼란을 주거나, 사회적 소통 장애를 초래한다는 우려가 제기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일본에서 논란 중인 '기라키라 이름'이란?

  • '반짝반짝'이란 뜻의 '기라키라', '개성 있는 이름'을 의미

  • 사회 통념과 다른 발음으로 한자를 읽어 독특한 이름을 지어냄

   → 보통 '미쓰히로'로 읽는 光宙를 '피카(光)츄(宙)'로 읽는 사례

 

♦ 장기 불황에 '개성'을 중시하는 가치관 확산이 영향

  • 장기 불황에 '현재'가 중요시 되면서 '통일성'보다 '개성' 중시

  • 개성을 좇는 현상이 작명에도 영향을 준 것

 

♦ 기카리카 이름 규제에 나선 日 정부

  • 호적에 이름을 올릴 때 읽는 방법도 같이 등록하도록 법 개선

  •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이름'에 대한 규제

  • "개인의 권리 침해" vs "사회적 혼란을 막기 위한 제도" 찬반 입장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