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전체 84.2%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에 책임져야 해" <..
2024 이어폰, 헤드폰 및 ‘노이즈..
- 일상생활에서 '이어폰', '헤드폰' 이용 비중 높은 편 - 주로 '..
스마트폰 위젯 기능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스마트폰 '위젯' 자세히 알고 있어" - '위젯..
삼성 ‘갤럭시’ vs 애플 ‘아이폰’..
- 주 사용 스마트폰, "갤럭시 64.2% vs 아이폰 33.5%" -..
‘생성형 AI’ 서비스 일상생활 활용..
- "'생성형 AI' 어느 정도 '상용화' 된 단계" - 특히 '저연령..
업무 환경에서의 AI 기술 활용도 관..
- 챗GPT, "어느정도 상용화 된 것 같아" - 벤처/외국계 기업, ..
챗GPT 사용 경험 및 사회적 이슈 ..
- 10명 중 7명 "요즘 챗GPT 인기 실감해" - 아직까지 사용률높..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2025 고가(명품) 의류 구매 및 ..
- '명품 의류' 가치 및 필요성 소폭 낮게 평가 - MZ세대의 명품 ..
'퀵커머스' 서비스(플..
- 10명 중 9명, "온라인 장보기, 정말 유용한 서비스" - 온라인..
2024 대용량(벌크형) vs 소포장..
- 10명 중 8명, "물건 살 때 '가격' 고려하는 편" - '양' ..
2024 ‘팝업스토어(pop-up s..
- 10명 중 8명, "팝업스토어 방문한 적 있어" - "요즘, 모든 ..
2024 데이(기념일) 문화 관련 인..
- 전반적인 '데이 문화' 피로도 소폭 낮아져 - 10명 중 6명, "..
2021 욜로 및 취향 관련 인식 조..
전체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하려고 한다" 상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냉동) 피자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평소 피자 좋아하는 편" - '냉동 피자' 대비..
2025 고급 레스토랑(파인다이닝, ..
- "평소 '미식(美食)'에 대한 관심 많은 편" - 저연령층, "고가..
2024 ‘숙취해소제’ 관련 U&A ..
- 10명 중 9명, "'숙취해소제' 이용해 본 경험 있어" - 숙취해..
‘숏폼 드라마’ 관련 U&A 조사
- '시성비' 니즈에 '숏폼 콘텐츠' 즐겨보는 경우 많아 - 10명 중..
2025 골프 산업 기획 조사
- 젊은 골퍼, 라운딩 횟수 적어도 '만족도'는 높다 - 20대는 '그..
2025 키즈카페 관련 U&A 조사
- 10명 중 9명, '키즈카페' 방문 경험 있어 - 자녀 연령 어릴수..
2024 독서 현황 및 동네 책방 관..
- 10명 중 8명, "독서는 필수적인 문화 생활" - 단, 독서는 '..
2024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 "인플루언서는 SNS에서 유명한 사람"이란 인식 높아 - 주로 '전..
2024 ‘팬덤’ 문화 및 ‘덕질’ ..
- 10명 중 8명, "공인이나 스타 좋아해 본 경험 있어" - 저연령..
2025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 '전기 자동차' 전반적인 '주행 만족도' 꾸준히 증가세 - 단, 아..
2024 자동차 보유 현황 및 리스,..
- 10명 중 8명, "한 가구 한 대 차량이 기본" - 저연령층, '..
2024 자율주행차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7명 "자율주행차는 피할 수 없는 시대변화" - 저연령층..
구독 서비스(구독 경제) 관련 U&A..
- 10명 중 9명, "구독서비스 이용해 본 경험 있어" - 신규 구독..
2025 소비 생활 및 경제상황 전망..
- 10명 중 6명, "지난해, 저축조차 하기 힘들었다" - '가계소득..
2025 새해 계획 및 운세 서비스 ..
- 10명 중 7명, "'신년 계획' 세우는 것 자체가 중요해" - 가..
2025 직장인 워라밸 및 주 52시..
- 10명 중 7명, "퇴근 후 개인 시간 보내는 편" - 한국 사회 ..
2024 직장인 점심식사 및 구내식당..
- 10명 중 7명, "구내식당, 필수 복지 중 하나" - 단, "구내..
2024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인..
- 10명 중 7명, "직장 내 괴롭힘은 심각한 사회 문제" - '직장..
교통비 부담도 및 교통비 지원 정책 ..
- 10명 중 8명, "대중교통 요금 인상으로 생활비 부담 가중" - ..
2023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 10명 중 6명 "평소 죽음에 대해 생각해" - 고연령층, 두려움보..
세대별 정치 성향 및 정치 참여(팬덤..
- "정치적 성향, 직접 보고 겪으며 형성" - 73.4% "과도한 정..
2025 주변국 및 미중일 외교 관계..
- 주변 외교 국가 중 '미국', 'EU', '오세아니아' 호감도 높은 ..
흡연 실태 및 ‘전자담배’ 관련 조사
- 흡연자 10명 중 7명, "담배 습관적으로 피워" - '흡연, 주변..
2024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
- 기부 경험자 10명 중 6명, '정기적으로 기부 중' - '심리적 ..
재능 공유 플랫폼 관련 인식 조사
- 85.3% "한국 사회, 안정적 직업 찾기 어려워" - 전반적으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다이어트 경험 및 비만 치료제(삭센다..
- 10명 중 7명,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 - '외모관리' 일종의..
‘셀프 분석(퍼스널 컨설팅)’ 서비스..
- 10명 중 6명, "시간 걸리더라도 '나'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
2023 헤어 관리 및 탈모 관련 인..
- 10명 중 3명 "탈모 증상 경험한 적 있어" - 탈모 경험 없지만..
‘웰에이징(Well-aging)’ 관..
- 10명 중 9명, "최대한 천천히 늙고 싶어" - 단, 노화에 대한..
2022 피부 관리 및 홈뷰티 관련 ..
- 피부 상태 만족도 더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 연령 및 피부 타입..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올드 머니(Old money)」 트..
- 전체 10명 중 6명, "고급스러운 취향 지닌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2021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8명 "타투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
2024 가상화폐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7명, "'
2024 재테크 및 대출금리 관련 인..
- 불안한 금융 시장, '은행 예금' 니즈 높아져 - 10명 중 6명,..
2023 은행 서비스 이용 및 인터넷..
- 10명 중 8명, "인터넷 전문은행 자세히 알고 있어" - 20대 ..
환전 서비스 및 해외여행 특화 카드(..
- 외화 환전 시 온·오프라인 비중 큰 차이 없어 - 단,..
무지출 챌린지 관련 인식 조사
- 96.9% "최근 물가 인상 체감하는 편" - 69.5% "생활비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주택청약 제도 관심도 및 인식 조사
- 72.9% "주택 청약 제도에 관심 있어" - 55.5% "주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기간검색
총 53건
해외여행 필수품 된 ‘트래블카드’ 현금 사용량 뛰어넘을까?
조회수 2547
2024.04.17
고물가 시대, ‘욜로’, ‘플렉스’ 대신 ‘무지출 챌린지’를 선택한 사람들
조회수 6425
2022.08.31
가벼운 지갑과 미래 불확실성에 자린고비 정신으로 ‘짠테크’에 관심 갖는 사람들 많아져
조회수 7984
2021.05.20
코로나 ‘재난지원금’으로 관심 높아진 ‘지역화폐’, 침체된 ‘지역경제’ 살릴 수 있을까?
조회수 7057
2020.05.13
장기화되는 ‘소비심리’ 위축 현상, 올해도 지갑은 열리지 않을까?
조회수 7118
2020.03.13
스마트폰이 ‘지갑’이기도 한 시대,‘현금 없는 사회’의 도래는 피할 수 없는 흐름
조회수 8389
2019.07.05
‘소득상승’ 및 ‘부의 창출’에 대한 기대감 옅은 한국사회, 소비 및 투자 심리는 한껏 움..
조회수 7936
2018.11.21
‘개인신용등급’의 관리가 중요한 현대사회, 계획성 있는 ‘신용카드’의 사용이 그 첫걸음
조회수 9943
2018.05.09
‘현금’ 사용의 감소와 ‘가상화폐’의 등장, 가까워지는 ‘화폐 없는 사회’
조회수 7961
2018.01.31
‘홧김비용’과 ‘탕진잼’, 일상의 감정을 ‘소비’로 분출하는 소비자들
조회수 14091
2017.07.26
‘어떤 선물’인지 보다는 ‘얼마가 적당할지’가 중요해진 ‘선물 문화’
조회수 10156
2017.05.02
커져가는 ‘경제적 불안감’, 사라져가는 ‘소득 증가 기대’
조회수 7844
2016.11.23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트렌드 모니터의 최신 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아카이빙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인식 조사 관련 콘텐츠를 격주 화요일 빠르게 전해 드립니다. ※ 뉴스레터 구독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수정하신 내용은 내 정보에 업데이트 됩니다.
트렌드 뉴스레터 구독이 완료되었습니다.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격주 화요일 ‘트렌드 뉴스레터’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메일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해주세요
회원님께서는 이미 뉴스레터 구독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 메일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해주세요
신청 중입니다..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