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전천후트렌드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트렌드모니터 소개
  •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2020 AI 음성비서 이용 관련 인..

      '음성 명령' 기능 이용 경험(18년 54.1%→20년 71%)..

    • 2020 패스트푸드점 및 키오스크 이..

      10명 중 9명 "현대인에게 패스트푸드점은 유용한 음식점"

    • 2020 (상담) 챗봇 서비스 관련 ..

      일상으로 침투하는 '챗봇' 서비스, 절반 이상(54.4%)이 이용 경험 ..

    • 2020 SNS, 음성통화 이용 및 ..

      인간관계 유지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16년 52.2%→20년 3..

    • 2020 이어폰(헤드폰) U&A 및 ..

      이어폰을 이용하는 시간의 비중(18년 24.8%→20년 31.8..

    • 2019 은행 서비스 및 오픈뱅킹 관..

      모바일뱅킹 이용 비중(13년 23.5%→19년 58%) 크게 증..

    • 2014 전자책(e-book) VS...

      - 전자책 인지도(97.5%)는 매우 높으나, 직접 이용 경험(44.1%..

    • 2013 종이책 VS. 전자책 이용 ..

      - 2012년 독서경험 '종이책 86.9%, 전자책 61%, 2011년과..

    • 2012 종이책 VS. 전자책 이용 ..

      - 2011년 한 해 사람들의 독서 경험은? 종이책 86.4%, 전자책 ..

    •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2020 패스트푸드점 및 키오스크 이..

      10명 중 9명 "현대인에게 패스트푸드점은 유용한 음식점"

    • 2020 취향 소비 및 일본 제품 불..

      소비자 71.8%가 일본 제품 불패운동에 참여한 경험 절반 이상은 "지..

    • 2020 (상담) 챗봇 서비스 관련 ..

      일상으로 침투하는 '챗봇' 서비스, 절반 이상(54.4%)이 이용 경험 ..

    • 2020 커피 음용 및 커피전문점 연..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 2015 재래시장 관련 인식 조사

      '생존의 기로'에 놓인 재래시장 전체 81.3% "지역상권의 활성화

    • 2015 먹방, 쿡방 TV프로그램 시..

      '먹방'과 '쿡방', 요리프로그램들이 점령한 TV채널, 전체 65.3%..

    •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2020 패스트푸드점 및 키오스크 이..

      10명 중 9명 "현대인에게 패스트푸드점은 유용한 음식점"

    • 2020 로우스펙(Low Spec) ..

      10명 중 7명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편" 전체 73.

    • 2020 커피 음용 및 커피전문점 연..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 2021 등산 관련 인식 조사

      전체 86.4% "등산은 일상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아직 등

    • 2020 코로나19 이후 운동 관련 ..

      전체 65.2%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운동이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 ..

    • 2020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여행에 대..

      10명 중 9명 이상 "1박 이상의 여행은 일상생활에 필요해"

    • 2020 음악 청취 습관 및 트로트 ..

      부쩍 높아진 트로트 인기, 다만 세대별 호감도 차이는 여전해 전체 72..

    • 2020 이어폰(헤드폰) U&A 및 ..

      이어폰을 이용하는 시간의 비중(18년 24.8%→20년 31.8..

    • 2020 구독 서비스(구독 경제) 관..

      요즘 소비자들 소유보다는 '경험'과 '구독'을 선호하는 모습

    • 2021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전기 자동차를 떠올릴 때 가장 많이 연상하는 이미지는 역시 '친환경' ..

    • 2020 자동차 보유현황 및 리스, ..

      현대사회에서는 자동차가 꼭 필요하다는 인식 여전히 강해

    • 2020 퍼스널 모빌리티 관련 인식 ..

      전체 60.4% "퍼스널 모빌리티는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편리하다" <..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2021 설 명절 및 명절 전후 가족..

      '거리 두기'의 영향? 전체 75.3% "집에서 설 연휴를 보냈다" <..

    • 2021 사교 및 소셜 데이팅 앱 관..

      미혼자 58.4% "연애의 필요성 느껴" vs. 35.1% "별로 못 느..

    • 2021 가사 노동 및 가사 대행 서..

      79.4% "우리사회는 여전히 가사 노동을 여성의 일로 생각하는 경향 있..

    • 2020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인식 ..

      다수의 직장인들이 직장생활에서 업무적 부당함과 괴롭힘을 당해봐 74.9

    • 2020 직장인 스트레스 및 번아웃 ..

      직장인 91.5% "평소 직장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 2020 포스트코로나 시대 리더십 관..

      전체 74.9% "리더의 역량이 전반적인 회사생활 만족도에 영향 준다" ..

    • 2020 기부활동 및 기부문화 관련 ..

      전체 78.6%가 한 번쯤 '기부활동' 경험, 2018년 이후 비슷한 수..

    • 2020 자원봉사활동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9명 "자원봉사활동 문화 더 활성화될 필요 있다"

    • 2018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웰다잉'에 대한 사회적 고민, '연명의료결정법'이 답이 될까?

    • 2021 설 명절 및 명절 전후 가족..

      '거리 두기'의 영향? 전체 75.3% "집에서 설 연휴를 보냈다" <..

    • 2021 (탈)스펙 및 취업 관련 인..

      10명 중 9명 "취업을 하는 것이 과거에 비해 더 어려워졌다"

    • 2021 가사 노동 및 가사 대행 서..

      79.4% "우리사회는 여전히 가사 노동을 여성의 일로 생각하는 경향 있..

    • 2020 우리나라 역사(근현대사) 및..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에 대부분 공감해

    • 2019 대학교육 관련 인식 조사

      전체 62.1% "한국사회에서는 4년제 대학 학사학위가 필요하다"

    • 2019 성인 영어학습 관련 조사

      성인 62.6% "한국사회에서는 영어를 잘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2020 로우스펙(Low Spec) ..

      10명 중 7명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편" 전체 73.

    • 2020 코로나19 이후 운동 관련 ..

      전체 65.2%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운동이 하나씩은 있어야 한다" ..

    • 2020 일반 의약품 약국 외 판매 ..

      지난 해보다 약국을 찾는 소비자 발걸음 좀 더 많아진 모습

    •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 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위기에 빠진 '로드샵'? 다양한 선택지원하는 소비자

    • 2017 비만, 다이어트 관련 인식..

      결코 남의 일이 아닌 '비만', 하지만 쉽지 않은 '살과의 전쟁'

    • 2020 애슬레저룩 관련 인식 조사

      전체 87.8%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 2018 SPA 브랜드 이용경험 및 ..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 앞세운 'SPA' 브랜드의 대중적 인기, 하지만 ..

    • 2018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여전히 음지에 있는 '타투 산업', '개인의 취향'이 존중 받는 분위기 ..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2020 주식투자 관련 인식 및 행태..

      주식 투자는 높은 수익이 가능한 재테크? 큰 손실 볼 수 있는 투기? ..

    • 2020 금(金)시장 관련 인식 조사

      '금(金) 제품' 구매 경험(13년 79.6%→20년 63.7%..

    • 2019 은행 서비스 및 오픈뱅킹 관..

      모바일뱅킹 이용 비중(13년 23.5%→19년 58%) 크게 증..

    • 2020 지역 경제 및 지역 화폐 관..

      재난지원금 논의 과정 속 '지역화폐'에 대한 관심 부쩍 높아져

    • 2020 소비생활 전망 관련 조사

      올해도 소득 증가에 대한 기대감은 그리 크지 않아

    • 2019 화폐 사용 및 '현금(동전)..

      소비자 73.1%가 "과거에 비해 현금 사용이 감소"

    •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 2019 이사 경험 및 이사 서비스 ..

      '이사'가 사람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는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메뉴버튼
전체 메뉴 열기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닫기

HOME

사이트맵

사이트맵

IT/모바일 유통/소비 여가/외식 사회/문화 뷰티/헬스 금융/부동산
인터넷/IT 유통/소비 식음료/외식 일상생활 헬스케어 저축/투자
휴대폰/디지털기기 마케팅 여가/놀이 직장생활 뷰티 소비관리
지식산업 생활용품 미디어/문화 공공/공익 패션 부동산
생활가전 자동차 사회이슈
학습/교육
전천후트렌드 트렌드모니터소개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뾰족하게 보기 회사소개 이용요금 안내 내 정보관리
DMC REPORT 주요서비스 공지사항 내 스크랩
출간도서안내 자주묻는 질문 다운로드 내역
보도자료 1:1 이용문의 결제관련
제휴문의 이용권 관련
찾아오시는 길 회원탈퇴

트렌드모니터 이용권등록

이용권 등록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확인해주세요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 전용 서비스

로그인하셔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Newsletter

매주 새로운 콘텐츠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뉴스레터 신청하기

  • - 수집 목적: 뉴스레터 발송
  • - 보유 기간: 수신거부 또는 삭제 요청 시 까지
  • - 수집 정보: 이메일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수신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동의

등록
  • 트렌드모니터소개
  • 서비스안내
  • 이용요금안내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GO

z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18 (역삼동, 837타워) 10~14층 (주)마크로밀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대표이사 : 최인수 | 사업자등록번호 105-81-9872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강남-00080호
대표전화 02-541-9777 (통화가 어려운 경우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팩스 02-6280-4010

Copyright © Macromillem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