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전천후트렌드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트렌드모니터 소개
  •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전체 84.2%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에 책임져야 해" <..

    • 2023 이어폰, 헤드폰 관련 U&A..

      - 이어폰/헤드폰, 일상생활에서 상당 시간 사용 - 주로 '주변 소음 ..

    • 2021 이모티콘 이용 경험 및 이모..

      전체 85.8%가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 이전보다 이용자 더 증가..

    • 2021 스마트폰 이용 및 영상 통화..

      10명 중 6명 "스마트폰 영상 통화 기능은 필요한 편", 젊은 층이 더..

    • 챗GPT 사용 경험 및 사회적 이슈 ..

      - 10명 중 7명 "요즘 챗GPT 인기 실감해" - 아직까지 사용률높..

    • 디지털 정보 격차 및 챗GPT 상용화..

      - 10명 중 6명 "디지털 시대 변화에 뒤처진다고 생각해 본 적 있어"..

    • 2023 『메타버스』 관련 인식 조사

      - 54.0% "메타버스 개념 인지하고 있다" - 65.9% "메

    •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2023 ‘e-쿠폰(모바일쿠폰)’ 서..

      - , "생일, 기념일에 익숙해" - e-쿠폰 중, '제품 교환권'

    • 잠자리 유형 및 침대, 매트리스 관련..

      - 전체 95.1%, "양질의 수면 관련 관심 커" - 非침대 생활자의..

    • 리퍼비시 제품 관련 U&A 조사

      - 10명 중 8명 "리퍼비시 제품 구매해본 적 있어" - 리퍼비시 제..

    • 2021 욜로 및 취향 관련 인식 조..

      전체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하려고 한다" 상

    • 2020 커피 매장 U&A 및 연말 ..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 2015 재래시장 관련 인식 조사

      '생존의 기로'에 놓인 재래시장 전체 81.3% "지역상권의 활성화

    •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2023 주류 음용 및 '콜키..

      - 주류 가격 인상에 술자리 부담감 높아져 - 10명 중 7명, "편의..

    • ‘로코노미’ 활용 식품 관련 U&A ..

      - 10명 중 8명 "로코노미 식품 구매해본 적 있어" - 로코노미 식..

    • '밀키트' 관련 U&A..

      - 10명 중 9명 "밀키트 제품 먹어본 적 있어" - 밀키트, "한 ..

    • 2022 여름휴가 및 스테이케이션, ..

      - 85.1% "여름휴가 다녀왔거나 계획 있어" - "휴가

    • ‘홈 가드닝(Home Gardenin..

      - 평소 집에서 즐기는 취미에 호의적인 모습 - 자연스레 홈 가드닝에 ..

    • 2021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니즈..

      전체 76.6%가 코로나 발생 이후에도 '1박 이상의 여행' 경험

    • 2023 복고 문화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7명, "어린 시절 문화가 복고문화로 재소환되는 것 좋아"..

    • 2023 OTT 서비스 이용 및 콘텐..

      - 10명 중 8명 "집에서 TV 볼 일 점점 더 줄어들 것" - 87..

    • '숏클립 영상' 시청 ..

      - 10명 중 9명 "숏클립 시청 경험 있어" - 숏클립 영상 '심심풀..

    • 2023 자동차 보유 현황 및 리스,..

      - 자동차, 현대 사회에 꼭 필요하다는 인식 높아 - 75.8%, "차..

    • 2023 자율주행차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8명 "자율주행 자동차 도입 필요해" - 아직까지는 운전..

    • 2022 카쉐어링 관련 U&A 조사

      ㅣ- 82.9% "카쉐어링 개념 인지하고 있다" - 전체 10명 중 4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2023 ‘나’, ‘타인’에 대한 관..

      - 10명 중 7명 "나 자신을 위해 사는 인생 제일 중요해" - 나에..

    • 인간관계 및 폐쇄형 SNS(본디 등)..

      - 전체 89.6%,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배우는 '소통'과 '이해' ..

    • 2023 자아 정체성 및 MBTI 관..

      - 어느새 익숙해진 MBTI, 대화 주제로도 자연스러워 - MBTI 유..

    • 2023 좋은 직장 및 일의 의미 관..

      - 직장인들, 무엇보다 '연봉' 중요하게 생각해 - 다만, 높은 연봉보..

    • 2023 직장인 회식 문화 관련 인식..

      - '술 강요 않는' 회식 문화에 긍정적 이미지 소폭 높아진 모습 - ..

    • 2023 現 직장생활 평가 및 F.I..

      - 경제적 자본 갖춰 이른 은퇴하는 'F.I.R.E족'에 대한 관심 높아..

    • 2023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 10명 중 6명 "평소 죽음에 대해 생각해" - 고연령층, 두려움보..

    • 세대별 정치 성향 및 정치 참여(팬덤..

      - "정치적 성향, 직접 보고 겪으며 형성" - 73.4% "과도한 정..

    • 2020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

      전체 78.6%가 한 번쯤 '기부활동' 경험, 2018년 이후 비슷한 수..

    • 자존감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8명, "나만의 '장점'이 있다고 믿어" - 나만의 경쟁..

    • 2023 문해력 & 질문력 관련 조사

      - 10명 중 8명, 스스로의 문해력 수준 높게 평가해 - 저연령층, ..

    • 2023 사회적 갈등 및 공동체 의식..

      - 10명 중 9명, "한국 사회의 갈등, 이전보다 더 많아져" - 가..

    • 재능 공유 플랫폼 관련 인식 조사

      - 85.3% "한국 사회, 안정적 직업 찾기 어려워" - 전반적으

    •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2023 헤어 관리 및 탈모 관련 인..

      - 10명 중 3명 "탈모 증상 경험한 적 있어" - 탈모 경험 없지만..

    • 2023 일상적 운동 경험 및 ..

      - 10명 중 9명,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편" - 운동은 자..

    • '헤어관리' 및 ..

      - 30.9% "탈모 증상 경험 있어" -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 높게 ..

    • 2022 피부 관리 및 홈뷰티 관련 ..

      - 피부 상태 만족도 더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 연령 및 피부 타입..

    •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 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위기에 빠진 '로드샵'? 다양한 선택지원하는 소비자

    •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 2021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8명 "타투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

    • 2020 애슬레저룩 관련 인식 조사

      전체 87.8%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2023 금(金) 투자 관련 인식 조..

      - '착장용', '돌 선물용'으로 금(金) 구매 많은 편 - 구매 꺼리..

    • 2023 주식투자 및 투자 경험 관련..

      - 경제 상황에 대한 불안감, 여전히 높아 - 불안한 '부동산 투자'보..

    • 2023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9명 "요즘은 재테크가 필수인 시대" - '앱테크' 이용..

    • 무지출 챌린지 관련 인식 조사

      - 96.9% "최근 물가 인상 체감하는 편" - 69.5% "생활비

    •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 2020 지역 경제 및 지역 화폐 관..

      재난지원금 논의 과정 속 '지역화폐'에 대한 관심 부쩍 높아져

    • 주택청약 제도 관심도 및 인식 조사

      - 72.9% "주택 청약 제도에 관심 있어" - 55.5% "주

    •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모바일메뉴버튼
전체 메뉴 열기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닫기

HOME

사이트맵

사이트맵

IT/모바일 유통/소비 여가/외식 사회/문화 뷰티/헬스 금융/부동산
인터넷/IT 유통/소비 식음료/외식 일상생활 헬스케어 저축/투자
휴대폰/디지털기기 마케팅 여가/놀이 직장생활 뷰티 소비관리
지식산업 생활용품 미디어/문화 공공/공익 패션 부동산
생활가전 자동차 사회이슈
학습/교육
전천후트렌드 트렌드모니터소개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뾰족하게 보기 회사소개 이용요금 안내 내 정보관리
DMC REPORT 주요서비스 공지사항 내 스크랩
출간도서안내 자주묻는 질문 다운로드 내역
보도자료 1:1 이용문의 결제관련
제휴문의 이용권 관련
찾아오시는 길 회원탈퇴

트렌드모니터 이용권등록

이용권 등록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확인해주세요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 전용 서비스

로그인하셔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Newsletter

매주 새로운 콘텐츠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뉴스레터 신청하기

  • - 수집 목적: 뉴스레터 발송
  • - 보유 기간: 수신거부 또는 삭제 요청 시 까지
  • - 수집 정보: 이메일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수신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동의

등록
  • 트렌드모니터소개
  • 서비스안내
  • 이용요금안내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GO

z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18 (역삼동, 837타워) 10~14층 (주)마크로밀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대표이사 : 최인수 | 사업자등록번호 105-81-9872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강남-00080호
대표전화 02-541-9777 (통화가 어려운 경우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팩스 02-6280-4010

Copyright © Macromillem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