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상용화 시대’, “잘 다루는 것도 ‘내’ 능력”
2024.09.12
“내가 젤 중요해” 다짐하지만 ‘타인이 보는 나’는?
2024.09.10
‘옛’스러움 담아 ‘힙’ 하게 돌아온 ‘복고 문화’
2024.09.05
‘스펙’에 가려진 자존감, 이제는 내 ‘진짜 내면’을 들여다봐야 할 때
2024.09.03
“인플루언서 과잉 시대” 살아남을 길은 ‘코어 전문성?’
2024.08.29
“공감은 ‘여기’까지만” ‘관계’에 따라 달라지는 ‘공감’의 세계
2024.08.27
“퇴근 후 연락은 사절합니다” ‘연결되지 않을 권리’ 한국도 가능할까?
2024.08.22
나만의 ‘공간’, 나만의 ‘시간’, ‘혼자’가 익숙해진 요즘 시대
2024.08.20
중국 게임 ‘검은신화:오공’이 출시 2주만에 1800만부가 판매되는 대기록을 세우면서, 해당 게임이 중국 소비를 다시 활성화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해당 게임 자체로 1조원 이상의 매출 달성
♦ 중국 게임 산업의 부흥을 불러 온 '오공효과'
→ 중국 정부의 적극적 투자 및 게임 개발 시장 활성화
♦ 게임 외 전자 기기·요식업·관광업 등 소비도 촉진 중
쇼핑 외에도 미식과 문화예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新) 백화점을 찾는 젊은세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업계는 전통적 백화점 이미지를 깨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백화점'이라는 명칭을 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백화점' 이름 뺀 백화점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가 시초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사우스시티
♦ '백화점' 명칭의 올드함이 젊은 세대에게 진입장벽으로 다가옴
→ 백화점에 대한 고정관념 탈피 시도
♦ 복합문화공간 정체성 확립, '있어빌리티' 효과
CJ 올리브영이 연 맨즈 뷰티(Men’s Beauty, 남성 화장품) 팝업스토어가 남성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팝업 스토어, 열흘 동안 누적 방문객 12,000명 기록
• 전체 방문객 중 80% 남성
♦ 남성 화장품을 찾는 젊은 남성들 증가
♦ 로션 같은 관리형, 옅은 메이크업 제품 인기
♦ 주 화장품 기업들, 남성 라인업 확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