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4년 9월 12일
중국 경제를 되살린 '원숭이 한마리'?
Today

중국 게임 ‘검은신화:오공’이 출시 2주만에 1800만부가 판매되는 대기록을 세우면서, 해당 게임이 중국 소비를 다시 활성화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해당 게임 자체로 1조원 이상의 매출 달성

♦ 중국 게임 산업의 부흥을 불러 온 '오공효과'

 → 중국 정부의 적극적 투자 및 게임 개발 시장 활성화

♦ 게임 외 전자 기기·요식업·관광업 등 소비도 촉진 중

 

기사 바로가기

'백화점' 이름 버린 백화점들...New 네이밍?
Today

쇼핑 외에도 미식과 문화예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新) 백화점을 찾는 젊은세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업계는 전통적 백화점 이미지를 깨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백화점'이라는 명칭을 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백화점' 이름 뺀 백화점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가 시초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사우스시티

♦ '백화점' 명칭의 올드함이 젊은 세대에게 진입장벽으로 다가옴

 → 백화점에 대한 고정관념 탈피 시도

♦ 복합문화공간 정체성 확립, '있어빌리티' 효과

 

기사 바로가기
 

'남자는 화장!'...뷰티 팝업에 몰린 남성들
Today

CJ 올리브영이 연 맨즈 뷰티(Men’s Beauty, 남성 화장품) 팝업스토어가 남성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팝업 스토어, 열흘 동안 누적 방문객 12,000명 기록

 • 전체 방문객 중 80% 남성

♦ 남성 화장품을 찾는 젊은 남성들 증가

♦ 로션 같은 관리형, 옅은 메이크업 제품 인기

♦ 주 화장품 기업들, 남성 라인업 확대 중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