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커머스' 서비스(플랫폼) 관련 U&A 조사
오늘은 1시간, 내일은 30분? 온라인 장보기도 ‘속도전’
2025.02.18
흡연 실태 및 ‘전자담배’ 관련 조사
‘덜 해로운 담배’는 없다 전자담배도 결국 담배일 뿐
2025.02.13
2025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충전은 쉬워졌지만, 불안이 남았다 ‘전기차 포비아’ 해소가 관건
2025.02.11
2025 키즈카페 관련 U&A 조사
아이도, 부모도 행복한 공간 육아 필수코스 ‘키즈카페’
2025.02.06
이어폰·헤드폰 및 노이즈 캔슬링 관련 U&A 조사
소음을 지우고, 나를 지킨다? 현대인의 무음방패, ‘노이즈 캔슬링’
2025.02.04
2025 소비 생활 및 경제상황 전망 관련 조사
3고(高)에 짓눌린 가계, ‘투자’만이 살길일까?
2025.01.31
2025 새해 계획 및 운세 서비스 이용 관련 조사
정치·경제 불안에 흔들리는 새해 ‘운세’로 위안을 얻는 사람들
2025.01.23
2024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 및 인식 조사
트렌드 바로미터, ‘팝업스토어’ “구경하는 재미 쏠쏠”
2025.01.21
필사하거나 일기를 쓰는 등 손글씨를 쓰는 것을 '힙'하게 여기는 '라이티힙'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문구·사무용품 거래액 전년 대비 75% 증가
• 만년필, 볼펜 등 필기구 2.4배 증가
• 다이어리, 플래너 등 노트류 43% 증가
♦ 29CM, '라이팅힙' 트렌드 경험을 위한 문구 페어 이벤트 진행
• 문구 크리에어터,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아이템 전시 및 판매
♦ 29CM의 문구 페어 얼리버드 티켓, 발매 3일 만에 전량 매진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가성비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아울렛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재고 상품을 판매하는 백화점의 오프프라이스 스토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주요 백화점의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매출 증가
• 신세계백화점의 '팩토리스토어', 지난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7%↑
• 현대백화점의 '오프웍스', 지난해 30%의 매출 신장률 달성
♦ 고물가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 저렴한 상품 찾는 경향 뚜렷해짐
♦ 특히, '가성비' 중시하는 2030 중심으로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인기
♦ 유통업계, 2030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확대 예정
경기 침체와 소비 양극화로 인해 국내 명품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샤넬·디올·구찌 등 대중적인 명품 브랜드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에르메스와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는 여전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경기 침체로 명품 시장 내 2030 고객 이탈
→ 샤넬·디올 등 대중성 높은 명품 브랜드 매출 감소
♦ 샤넬, 디올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각각 4%, 10% 감소
♦ 구매력 높은 고객 많은 에르메스, 지난해 매출 19% 성장
♦ 구매력 높은 고객일수록 하이엔드 주얼리 등 초고가 제품 구매
→ 명품 시장 내에서도 '소비 양극화' 심화
♦ 희소성과 투자 가치가 부각되며 하이엔드 주얼리 인기 높아질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