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2월 18일
필사 멋지잖아...'라이팅힙'에 문구·사무용품 거래액 증가
Today

필사하거나 일기를 쓰는 등 손글씨를 쓰는 것을 '힙'하게 여기는 '라이티힙'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문구·사무용품 거래액 전년 대비 75% 증가

  • 만년필, 볼펜 등 필기구 2.4배 증가

  • 다이어리, 플래너 등 노트류 43% 증가

♦ 29CM, '라이팅힙' 트렌드 경험을 위한 문구 페어 이벤트 진행

  • 문구 크리에어터,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아이템 전시 및 판매

♦ 29CM의 문구 페어 얼리버드 티켓, 발매 3일 만에 전량 매진

 

기사 바로가기

"아울렛보다 싸다고?"...2030 몰려드는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Today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가성비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아울렛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재고 상품을 판매하는 백화점의 오프프라이스 스토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주요 백화점의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매출 증가

  • 신세계백화점의 '팩토리스토어', 지난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7%↑

  • 현대백화점의 '오프웍스', 지난해 30%의 매출 신장률 달성

♦ 고물가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 저렴한 상품 찾는 경향 뚜렷해짐

♦ 특히, '가성비' 중시하는 2030 중심으로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인기

♦ 유통업계, 2030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확대 예정

 

기사 바로가기

불황 앞에 무릎 꿇은 샤넬?...명품 시장도 '양극화'
Today

경기 침체와 소비 양극화로 인해 국내 명품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샤넬·디올·구찌 등 대중적인 명품 브랜드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에르메스와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는 여전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경기 침체로 명품 시장 내 2030 고객 이탈

   → 샤넬·디올 등 대중성 높은 명품 브랜드 매출 감소

♦ 샤넬, 디올 지난해 매출 전년 대비 각각 4%, 10% 감소

♦ 구매력 높은 고객 많은 에르메스, 지난해 매출 19% 성장

♦ 구매력 높은 고객일수록 하이엔드 주얼리 등 초고가 제품 구매

   →  명품 시장 내에서도 '소비 양극화' 심화

♦ 희소성과 투자 가치가 부각되며 하이엔드 주얼리 인기 높아질 전망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