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뉴스클리핑
  • 과거요맘때
2024년 5월 10일
주식·금에 비트코인까지?… 재테크족 유혹하는 편의점
Today

편의점이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담긴 도시락, 금 상품 등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가상자산,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이 높고, 이색적인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번지며 편의점에서 투자가치가 있는 상품들을 구매하려는 수요 증가

♦ 최근 금 구매처 역할을 하고 있는 편의점

♦ 금 구매가 활발한 한국 3040소비자들

 

기사 바로가기

"3만원 밀프렙, 1주 버텨"…코로나 때보다 문닫는 식당 늘었다
Today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상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물가 현상이 맞물려 '밀프렙(같은 재료로 일주일치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등과 같은 가성비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엔데믹 이후에도 대부분 조직에서 대면보다 비대면이 익숙한 문화적 관행이 되어가고 있음

♦ 대표적으로 눈에 띄게 바뀐 건 직장인 회식 문화. 음주 및 저녁 회식이 사라지고 맛있고 비싼 음식으로 회식한 후 일찍 집에 가는 문화로 바뀌고 있음

♦ 대규모 회식 수요 감소, 회사 내 점심 도시락 문화 확산 등으로 타격을 입은 요식업

♦ 23년 전국 외식업체 폐업률은 21.5%로, 코로나19 유행시기(20~22년도)보다 6%포인트 높음

 

기사 바로가기

1030 소비자, 화장품 구매할 때 ‘이 플랫폼’ 찾는다
Today

화해가 1030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뷰티 플랫폼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전국 1030남녀 1200명 중 64.2%, "화장품 구매 시 화해 어워드 및 랭킹 참고해"

♦ 화해 어플을 참고하는 이유로 '후기가 잘 반영돼 있어서' 라는 답이 61%(중복 응답)로 1위 기록

♦ 화해 어플에서 참고하는 상품 구매 카테고리 1위는 '스킨케어 제품(87%, 복수응답)'

♦ 이와 같은 조사로 화해 어워드 및 랭킹이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감을 주고 있음을 확인

♦ 투명성, 공정성이 건강한 업계 생태계를 만드는 핵심 가치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