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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아지는 신뢰감, 깊어지는 외로움 이제는 ‘국가’의 역할이 필요한 때
2024.05.05
“저렴해서 좋지만… 짝퉁이면 어떡해?” ‘명품 쇼핑 앱’, ‘신뢰 확보’가 관건
2024.05.02
‘퍼펙트 스톰’ 속 위기의 ‘공공요금’ “한 푼이라도 아낄 수밖에…”
2024.04.26
“남의 연애가 제일 재밌어요” 콘텐츠로 연애하는 요즘 청춘남녀
2024.04.24
성큼 다가온 ‘인구 수축사회’ 한층 민감해진 ‘세금 이슈’
2024.04.19
해외여행 필수품 된 ‘트래블카드’ 현금 사용량 뛰어넘을까?
2024.04.17
유권자 피로도 높았던 ‘22대 총선’ ‘변화’ 열망 그대로 드러났다
2024.04.11
편의점이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담긴 도시락, 금 상품 등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가상자산,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이 높고, 이색적인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번지며 편의점에서 투자가치가 있는 상품들을 구매하려는 수요 증가
♦ 최근 금 구매처 역할을 하고 있는 편의점
♦ 금 구매가 활발한 한국 3040소비자들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상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물가 현상이 맞물려 '밀프렙(같은 재료로 일주일치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등과 같은 가성비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엔데믹 이후에도 대부분 조직에서 대면보다 비대면이 익숙한 문화적 관행이 되어가고 있음
♦ 대표적으로 눈에 띄게 바뀐 건 직장인 회식 문화. 음주 및 저녁 회식이 사라지고 맛있고 비싼 음식으로 회식한 후 일찍 집에 가는 문화로 바뀌고 있음
♦ 대규모 회식 수요 감소, 회사 내 점심 도시락 문화 확산 등으로 타격을 입은 요식업
♦ 23년 전국 외식업체 폐업률은 21.5%로, 코로나19 유행시기(20~22년도)보다 6%포인트 높음
화해가 1030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뷰티 플랫폼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전국 1030남녀 1200명 중 64.2%, "화장품 구매 시 화해 어워드 및 랭킹 참고해"
♦ 화해 어플을 참고하는 이유로 '후기가 잘 반영돼 있어서' 라는 답이 61%(중복 응답)로 1위 기록
♦ 화해 어플에서 참고하는 상품 구매 카테고리 1위는 '스킨케어 제품(87%, 복수응답)'
♦ 이와 같은 조사로 화해 어워드 및 랭킹이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감을 주고 있음을 확인
♦ 투명성, 공정성이 건강한 업계 생태계를 만드는 핵심 가치